요실금

기본적인 육체적 활동에도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나오는것을 요실금이라 합니다.
요실금은 충분히 치료가능하며 시술도 간편하고 회복이 빨라 쉽게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사회적인 암, 요실금

사회적인 암, 요실금

─────
보통 “암”은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암”진단을 받는 것은 죽음에 대한 선고를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큰 고통을 안겨주기 마련입니다.
또한 사회적으로도 이로 인한 여러 가지 비용들이 천문학적인 숫자를 넘어서기 때문에 먹고 사는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된 사회에서는 어느 나라라고 할 것 없이 암 검진이나 암 예방에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체의 다양한 암과 달리 요실금은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는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요실금 환자들이 실제로 병원에 내원하지 않아서 여러 가지 사회적인 비용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서 마치 “암”이나 “당뇨병”처럼 사회적으로 막대한 비용이 들며, 불편감과 수치심으로 사회로부터 점차 고립되어 가고 정신적인 장애를 유발하수도 있어 "사회적인 암"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고민하지 말고 치료 받으세요!

고민하지 말고 치료 받으세요!

─────
수 많은 성인 남녀, 특히 많은 여성들이 요실금으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육체적 활동에도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나오는 요실금은 무엇보다 일상 생활 속에서 본인도 모르게 이뤄지는 일이라 그 문제가 더욱 심각합니다. 다른 누군가에게 알리는 것을 창피해하며 의료진을 찾거나, 가족들에게 이야기 하는 것조차 꺼리게 됩니다. 요실금은 충분히 치료가능하며 시술도 간편하고 회복이 빨라 쉽게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복압성요실금의 발생기전

요실금 자가진단 Check List

요실금 자가진단 Check List

□ 기침, 재채기, 웃을 때 등 배에 힘이 들어갈 때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묻어 패드를 착용한다,
□ 부부 관계 시 소변이 묻어 나와 수치심을 느낀다.
□ 소변을 보아도 개운하지 않다.
□ 하루 8회 이상 소변을 자주 본다.
□ 밤에 자다가 깨어 소변을 보는 횟수가 하루 저녁에 두 번 이상이다.
□ 찬물에 손을 담그거나, 물 흐르는 소리를 들으면 소변이 나온다.
□ 어느 장소에 가더라도 화장실의 위치부터 알아둔다.
□ 화장실에서 옷을 내리기 전에 소변이 나와 옷을 버리는 경우가 있다.

요실금 자가진단 Check List 결과

※ 3개 이상 해당될 시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요실금 Check List